업계소식

blit_title

[2018.02.18 전자신문] 테슬라 잠재울 재규어 럭셔리 전기차, 'I-PACE' 4월 한국 상륙

작성자
EV Trend Korea
작성일
2018-03-19 06:30
조회
56
재규어 랜드로버가 올하반기 글로벌 출시하는 배터리전기차(BEV) 'I-PACE(아이페이스)'.

테슬라 전기자동차의 대항마로 꼽히는 재규어의 'I-PACE'(아이페이스)가 오는 4월 한국에 공개된다. 글로벌 출시는 올해 하반기지만 한발 빠른 시장 공략을 위해 '제너바 모터쇼'에 이어 한국을 두 번째 공개지로 택했다.

전기차에 대한 민간 보조금 예산 부족 등으로 올해 초부터 전기차 시장이 과열된 상황에 순수전기차 제작사인 테슬라와 전통의 고급 완성차 기업 재규어 간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

18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오는 4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기차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 2018'에서 재규어 아이페이스가 일반 대중에 선보인다.

아이페이스는 지금까지 재규어가 공개한 콘셉트카가 아니다. 실제 양산형 모델로 다음 달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의 첫 공개 이후 한국이 두 번째 공개지로 사실상 확정됐다.

아이페이스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표방한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테슬라 간판 전기차 '모델S'나 '모델X'와 가격, 주행 성능, 체급 등에서 글로벌 전기차 모델 통틀어 가장 유사한 경쟁차다. 전통의 고급 세단 완성차 업체와 순수 전기차 제작사 간 시장 경쟁에 관심이 집중됐다.

출처 및 전문보기:(2018.02.18 전자신문)테슬라 잠재울 재규어 럭셔리 전기차, 'I-PACE' 4월 한국 상륙